eVTOL 항공기(플라잉카) CItyhawk

by 뱅기 posted Jun 25, 2020 Views 45 Replies 2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첨부

Civil_CityHawk-2017-TopView-Urban-landscape_Dec-23-12-40-23_Photo-Urban-Aeronautics.jpg


cityhawk_copy.jpg  

Urban Aeronautics Ltd.는 Fancraft ™로 알려진 새로운 덕트 팬기반의 고급 공기 역학 기술을 사용한 항공기(플라잉카)를 개발했습니다. 

Urban Aero는 Tactical Robotics Ltd.와 Metro Skyways Ltd. 두개의 자회사를 가지고 있으며 이 자회사는 Urban Aero가 가지고 있는 특허를 활용하여 각각 군용과 민간용 시장을 위한 Fancraft ™를 개발하고 있습니다.  


Credit-Matan-Edvy-crop.jpg


Tactical Robotics Ltd.는 군용 무인 팬크래프트를 개발하고 있으며 이름은Cormorant(가마우지) 입니다. 2009년부터 개발을 시작하여 현재까지 무인 자율 비행을 포함하여 폭넓은 시험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역시 Urban Aero의 자회사인 Metro Skyways Ltd.는 Urban Aero의 Fancraft ™ 기술을 기반으로 4인승 VTOL (Vertical Takeoff and Landing) 항공기(플라잉카) 일명 CityHawk를 개발하고 있습니다. 


MetroSkyways-eCityHawk.jpg

2019년 6워 2일 수소를 동력으로 하는 CityHawk eVTOL 생산 계획을 발표한지 2년 만에 수소 기반 파워 트레인을 포함하여 설계 상세 정보를 공개했습니다.
개발 초기에 CityHawk는 미국 연방 항공국(FAA) FAR Part 27에 따라 인증 과정을 신속하게 처리하기 위해 제트 연료를 이용하여 동력을 공급 받지만, 인증 후에는 10,000 lb/in² (700 bar) 압축 수소 추진으로 전환 될 예정입니다. Metro Skyways는 새로운 수소/연료 전지 스택 (FCS) 파워 트레인을 사용해도 인증 범주 A 이륙, 유인, 회전익 항공기에 대한 FAA/EASA 요구 사항을 여전히 충족 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CityHawk는 두 개의 개별 수소/연료전지 스택(FCS) 장치를 기반으로 하는 동력 전달 장치를 사용하게 됩니다. 만약 FCS 장치 중 하나에 오류가 발생하면 항공기(플라잉카)는 나머지 FCS의 전원을 사용하여 안전하게 착륙 할 수 있으며, 이를 위한 보조 전원은 2개의 PCU(Power Conditioning Unit)에 내장 된 배터리를 통해 제공됩니다.

 
또한 비상시 지상의 인명이나 재산에 대한 피해를 막기 위해 조종석에서 컨트롤이 가능한 비상용 로켓이 설치되어 있으며 낙하산과 로켓에 의해 비상시에도 조종사는 컨트롤이 가능합니다.
착륙하는 동안이나 추락시 탑승자에게 추가적인 안전을 제공하기 위해 엔진에 대한 기존 요구 사항을 충족하는 특수 장치가 설계에 구현될 예정입니다.

(어떠한 방식인지 구체적으로 발표하지 않았습니다.)


Civil_CityHawk-2017-Air-Taxi-on-white_File-Jul-13-8-20-14-AM_Photo-Urban-AeronauticsB.jpg

CityHawk는 4인승으로 외부에 프로펠러나 날개가 노출 되어 있지 않고 수소연료와 배터리를 사용하므로 직접적인 탄소 배출이 거의 없으며, 소형 자동차와 흡사한 디자인과 크기를 가지고 있습니다. 수소의 유일한 부산물은 물입니다.


CityHawk는 초기에는  조종사가 탑승하여 조종을 하지만, 항공기(플라잉카)의 비행제어 및 비행 관리시스템은 처음 설계부터 높은 수준의 자율성을 제공 하도록 설계되어 있습니다. 이 기술은 이미 무인 자율비행으로 실행되는 Tactical Robotics의 군용 Cormorant의 프로토 타입에서 개발 및 테스트가 진행 되고 있습니다. 자율성 및 통합 인프라 기술이 발전함에 따라 CityHawk는 무인 자율 플라잉카를 실현하고 안전하게 승객을 운송 할 것 입니다.


CityHawk의 미래 수소동력은 연료전지, 전력 공급계통, 케이블 및 전기모터의 대안으로 최첨단(FAA/EASA 인증) 터보 샤프트 엔진에 수소를 직접 공급하는 것으로 현재 개발이 진행 되고 있습니다.

또한 규모가 훨씬 더 큰 버전 인 14 석 Falcon XP (2 명의 조종사 및 12 명의 승객)도 설계가 되고 있습니다.


Civil_CityHawk-Falcon-XP_Photo-Dec-07-6-23-50-AM_Photo-Urban-Aeronautics.jpg

Civil_CityHawk-2017-Air-Taxi-Manhattan-Street-Scene_Version-1-poor_CMYK-hi-res.jpg 

image1.jpg

  • ?
    marine 2020.06.25 23:57

    플라잉카인데 자동차의 기능은 많이 포기 한 것 같네요. 저 바퀴를 가지고 시내 고속 주행이 가능 할까요?

  • ?
    맑은창공 2020.06.30 19:59

    이거 괜찮네요! 그동안의 것들에 비해서 현실적인 VTOL 같은 느낌이...


Articles

1 2 3 4 5 6 7 8 9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