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일반게시판

본문시작

카이리2016.08.11 06:04

대학원 진학의 경우...취업에 득이 되는 경우도 있고 독이 되는 경우도 있는데...사실 딱히 이런 쪽이 정답이다 라는 부분에 대해서는 저도 아직 취업까지 마치고 일정 경력을 쌓은게 아니기 때문에 이렇다 할만한 답변을 드릴 수 없어서 죄송합니다. 주변 사람들의 경우도 잘 해결된 경우도 있고 전혀 다른 분야로 간 사람들도 있구요.

그리고 사실 걱정하시는 대학원 진학과 관련한 경우 걱정하시는 경제적인 부분이나 사전 지식에 대한 부분에 있어서 개인적인 경험을 바탕으로 답변을 드리자면으로 일단 경제적인 측면에 대한 부담이 제법 되는게 사실이긴합니다. 물론, 이 경제적인 부담은 단순히 학비만이 아니라 생활비 등을 포함하는 것이기 때문에 제법 부담이 되는게 사실입니다. 지도 교수님들께서 학비/생활비를 인건비 등으로 지급해서 지원을 해주시는 경우도 있지만, 이게 다 다르기 때문에 그 부분도 진학을 원하시는 교수님 실험실에서 석/박사 과정을 하고 있는 대학원생 선배들에게 상담을 해보시는게 좋을 것이라 생각됩니다.

이외에 사전에 배우고 가셔야할 지식 관련해서는...석/박사 과정에서 어떠한 연구를 하시게 되는지에 따라서 필요로 하는 지식이 전혀 달라지게 되기 때문에 어떤 측면에서 보면 항공역학이든 유체역학이든 소용이 없어지는 경우도 생기지만...그렇다고하더라도 너무 기본 지식이 없는 상태로 석/박사 과정에 도전하시게 되면 제법 힘든 경험을 하시게 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이 부분 역시...관심이 가는...희망하시는 실험실의 선배분들께 개인적인 상담을 해보시는게 가장 좋은 방법이라고 생각됩니다.

문서 첨부 제한 : 0Byte/ 8.00MB
파일 크기 제한 : 2.00MB (허용 확장자 : *.*)